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공부

머릿결 좋아지는 법/헤어팩 하는법/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방법 추천!

by _여유로움 2020. 7. 22.
반응형

 

 

 

 

머릿결 좋아지는 법 / 헤어팩 하는법 /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추천!

 

 

머리를 아무리 관리해도, 도통 머릿결이 좋아지질 않았어요. 드라이기도 사용하지 않는데 말이죠.

제가 생활방식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 이것저것 찾아서 공부해보았습니다.

같이 공유해 볼까 하고 머릿결 좋아지는 법 공유해보겠습니다 :)

 

 

1. 푸석한 머릿결 좋아지는 법 트리트먼트, 컨디셔너를 매일매일 사용해준다!

모발이 푸석한 느낌이 들고, 부시시해지는 이유는, 컨디셔너,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도 있습니다.

저는 어느 순간 귀찮아져서 하지 않은 이후로, 머릿결이 좋아질 기미가 안보이더라고요.

 

설명을 해보자면, 샴푸만 하고 말리고, 모발을 말렸을때 플러스 성질을 띄게 됩니다.

모발의 보호막인 큐티클 표면에 플러스가 끼게 되면, 플러스끼리 만나기 때문에, 

붕뜨게 되고, 푸석한 머릿결이 되고, 모발과 모발사이가 벌어져서 부시시해지고 푸석한 머릿결로

변하게 된답니다. 또한 건조해지게 되지요.

 

 

2.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빗질!

자기전에 머리감으신 분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꼭 빗질로 정돈을 해주세요.

주무시고 일어나서 브러시로 빗질을 해주시면 벌려진 큐티클이 정돈 되고 모발도 차분해집니다.

돈모브러쉬가 정리하기에 가장 좋습니다

 

젖은 상태에서 빗질로 강한힘을 주게 되면 머릿결이 손상됩니다! 
꼭 주의해주세요. 아기다루듯 살살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손상이 더 심하게 되었답니다 ㅠㅠ 앞으로는 잘 안빗겨지더라도
살살하는 방법으로 꼭 머릿결을 아기다루듯이 빗어줄것입니다.

모발에 텐션이 강해지면, 그만큼 머릿결에 손상을 준다하니

꼭 아주 살살 빗어주세요! 아주 중요합니다. 계속해서 힘을 가하면 그만큼 닳는 것 같습니다.

피부도 세게 하면 붉어지고, 일어나듯이 모발도 중요한것 같아요!

 

3. 머릿결 좋아지는 법 뜨거운 물로 머리감고 머리를 비비지 않기!

머리에는 보호막이 있는데, 머리를 비비면 손상이 강하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젖어있을때 비벼버리면 얇은 모발에 마찰이 일어나서, 머릿결이 상합니다!

 

제가 맨날 머리 조금이라도 더 빨리 마르려고, 비비면서 말렸는데 ㅠㅠ

정말 잘못된 행동이였네요,.

 

타월로 주물주물 머리에 물기를 빼주고, 드라이기 사용은 되도록안하는게 좋고

자연건조로 하는게 머릿결 좋아지는 법중에 가장 중요한 법입니다!

더이상 악화되진 않죠. 드라이기가 워낙 안좋기로 유명하니가요!

 

 

4. 머리 헤어팩 추천! 천연 헤어팩

머릿결이 참 좋은 인도 여성분들의 비결은 바로

자스민 코코넛 오일이라고 하네요. 

 

유트브 출저 youtu.be/YUFpizLHKYY 

추천해주신 방법으로는

1. 쟈스민 코코넛오일 또는 일반 코코넛오일에 + 먹는 비타민e 4-6알의 액체로 된 비타민을 바늘로 빼내어 같이 섞어줍니다! 그것을  듬뿍 머리에 바르고 잡니다.

2. 일어나서 샴푸로 머리를 두번 감아줍니다.

3. 머리가 긴경우에는 머리를 양갈래로 따서 해주세요.

4. 배게를 깔고 잡니다. 

 

이 방법으로 유트버님은 엄청 머릿결이 좋아지셨다고 합니다 :)

 

저는 너무 귀찮고 비타민E도 액체형으로 된것을 구하기도 애매하고, 가성비가 너무 비싼것 같아

 

코코넛 오일만 바르고 실행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코코넛오일이 참 유용하게 효과를 많이들 보시는 것 같네요:)

 

 

5. 머리를 자주 감는게 좋지가 않다!

더러울 수 있다고 생각이 들겠지만, 머리를 자주 감을수록 더욱더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유튜버 분께서는 일주일에 2-3번 감는다고 하시는데. 

머리 안감을때 뿌릴 수 있는 드라이샴푸 아이템도 추천해주셨습니다!

 

저는 그렇게 떡지는 편은 아니라, 2일에 1번꼴로 깜을때도 가끔있는데

그게 머릿결이 좋아지는법이 였다니.. 은근 기분좋네요 ㅋㅋㅋ

5.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 !  싼 고데기는 머릿결을 건조하게 만들고 상하게 만든다.

좋은 고데기는 머리를 덜 상하게 만든다.

싸다고 좋은게 아니죠, 저도 이고데기 저 고데기 써봤지만,

저렴이 고데기는 머리를 하고 나서 탄냄새도 심하고 머리가 너무 찌글지글 해지는 느낌을

받았던 고데기도 많았어요. 안하는게 가장 좋겠지만

안할 순 없으니 말이죠! 이왕 투자하는거 머리에 좋은 것을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여기까지 머릿결좋아지는 법을 알아보았는데.

내일부터는 조금 더 신경써서 해봐야겠어요!

 

키포인트!

 

1. 저녁에 머리감을때! 머리 빗질은 아주 살살하기! 물기는 주물주물해서 털어내기

아기다루듯이 머리도 다루기

 

2. 2일에 1번꼴로 머리감기

 

3. 자연 건조시키기

 

4. 트리트먼트 꼭하기

 

5. 머릿결에 자극주지 않기! 비틀어 말리지 않기! 세게 빗질 하지 않기! 메모 중요해요!★

이것만 지켜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